조사 で 2024년 9월 14일2021년 7월 25일 by ngadmim 일본어 기초문법 PDF File 의미 ① 동작이 이뤄지는 장소② 원인, 이유③ 기간, 수량 한정④ 수단, 방법 ⑤ 재료 설명 조사는 で는 용법에 따라 한국어 해석이 달라집니다. 해석이 아니라 용법을 기준으로 외워주세요. 예문 【동작이 이뤄지는 장소】 母(はは)は、小学校(しょうがっこう)で働(はたら)いています。 엄마는 초등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. 남 여 子供たちが仲良(なかよ)く公園(こうえん)で遊(あそ)んでいます。 아이들이 사이좋게 공원에서 놀고 있습니다. 남 여 【원인, 이유】 運動会(うんどうかい)は雨(あめ)で延期(えんき)になりました。 운동회는 비로 연기되었습니다. 남 여 今日(きょう)、私(わたし)は風邪(かぜ)で学校(がっこう)を休(やす)みました。 오늘 나는 감기로 학교를 쉬었습니다. 남 여 【한정】 いらっしゃいませ。今(いま)ならこちら、3パックで1000円(えん)です。 어서 오세요. 지금이라면 이쪽 상품 3팩에 1000엔입니다. 남 여 では、二人(ふたり)で一組(ひとくみ)になってください。 그럼 2명이서 한 조가 되어 주세요. 남 여 そちらには20分(ぷん)くらいで行(い)けると思(おも)います。 그쪽에는 20분 정도면 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. 남 여 一日(いちにち)でこの本(ほん)を読(よ)んでしまいました。 하루에 이 책을 읽어 버렸습니다. 남 여 【수단, 방법】 父(ちち)は会社(かいしゃ)へ地下鉄(ちかてつ)で行(い)きます。 아빠는 회사에 지하철로 갑니다. 남 여 では次(つぎ)に、この紙(かみ)をはさみで切(き)ってください。 그러면 다음으로 이 종이를 가위로 잘라주세요. 남 여 【재료】 この机(つくえ)は木(き)でできています。 이 책상은 나무로 되어있습니다. 남 여 私(わたし)は初(はじ)めて小麦粉(こむぎこ)でうどんを作(つく)ってみました。 나는 처음으로 밀가루로 우동을 만들어 봤습니다. 남 여 같이 보면 좋은 문법 조사に 장소に、장소で、장소へ 영상설명